티스토리 뷰
임수향 미녀와 순정남 줄거리 요약
홀어머니와 함께 오빠, 동생과 살고 있는 도라 (임수향)은 어릴 적부터 아역배우로 활약합니다.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나서 집안 가세가 많이 기울어진 도라의 집은 아역배우인 도라의 수입으로 생활하게 됩니다. 어린 시절부터 집안의 돈 버는 기계로 전락해 버린 도라는 엄마 (차화연)에게 불만을 가지고 있지만 아버지가 돌아가시기 직전에 했던 약속 때문에 집안을 위해 열심히 일합니다.
어린 도라는 어느날 우연히 고필승 (지현우)를 만나게 되고, 필승을 좋아하게 됩니다. 그리고 필승의 외할아버지가 어느 정도 돈을 가지고 있다고 알게 된 도라의 엄마는 할아버지에게 의도적으로 접근하게 됩니다. 할아버지의 마음을 얻은 도라엄마는 할아버지와 데이트를 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내지만 사실 필승이 할아버지에게 별다른 마음이 없습니다. 그저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 이용하기 위해서 할아버지와 데이트를 했던 것입니다.
빚에 쫓기고 있던 도라엄마는 어느 날 빚쟁이들에게 빚독촉을 받게 되는데 이 광경을 본 필승이 할아버지는 도라엄마의 빚 3000만 원을 대신 갚아줍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도라엄마가 돈을 위해서 돈 때문에 자신을 이용해 먹었다는 것을 알게 된 필승이 할아버지는 충격에 쓰러지게 되고 결국 죽게 됩니다. 이 사건으로 인해 필승의 집과 도라의 집은 원수사이가 됩니다.
그렇게 시간이 많이 흘러 대한민국이 탑스타가 된 도라는 초보 PD였던 필승과 드라마 현장에서 다시 만나게 됩니다. 어린시절부터 필승을 많이 좋아한 도라는 드라마 촬영을 하면서 필승을 다시 좋아하게 되고 결국 필승과 연인이 됩니다.
그렇게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던 도라와 필승은 집안사람들에게 도라와의 연애가 발각되게 되고, 집안의 모든 사람들이 도라 엄마의 만행 때문에 할아버지가 돌아가시게 된 거라며 둘의 연애를 반대합니다. 결국 한차례 이별을 했던 돌아와 필승은 가까스로 다시 사귀게 되지만 위기는 계속 닥쳐옵니다.
도라엄마의 투자실패와 도박빚까지 더해져 갑자기 도라에게 위기가 닥치게 됩니다. 한순간에 그동안 벌었던 모든 돈을 빚갚는 곳에 쓰게 된 도라는 큰 충격을 받게 됩니다. 한편 도라를 좋아하며 집착하던 공진단은 이 기회를 이용하여 돌아와 강제로 약혼을 하고자 했지만 도라는 마음도 없는 공진단과 약혼을 할 수 없다고 선을 긋습니다.
결국 공진단은 도라를 차지하기 위하여 억지로 도라가 스폰을 받았다고 상황을 만들고 언론에 제보하여 도라를 한순간에 나락으로 빠뜨립니다. 한순간에 국민 밉상으로 전락한 도라는 사람들에게 손가락질을 받게 됩니다. 큰충격을 받은 도라는 필승에게 찾아가지만 외면하는 필승으로 인해 다시 한번 충격을 받게 되고 자살을 하게 됩니다.
============================================================================================
임수향이 주연을 맡은 미녀와순정남은 KBS의 주말연속극으로 과거 신사와 아가씨를 집필했던 김사경 작가의 작품이라고 합니다. 임수향은 이 드라마에서 대한민국 탑스타인 도라를 연기했으며, 도라의 자살시도 후 기억을 잃은 김지영 역할을 맡게 됩니다.
임수향이맡은 역할은 1인 2역인 셈입니다. 개인적으로 극의 전개가 느슨하지 않고, 빨리 진행되어서 흥미진진합니다